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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용글

2019년 인소 (INSSA) 트렌드와 새로운 흐름들

by kaliporo 2024. 8. 21.

1. 인소 (INSSA)의 개념과 의미

 

Collaborative Innovation

 

  • 인소 (INSSA)란: 온라인 플랫폼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사회적 영향력을 행사하는 개인을 가리키는 신조어다.
  • 인소 (INSSA)의 특징: 사회적 이슈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주제에 대해 자신만의 시각으로 창의적인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주력한다.
  • 인소 (INSSA)의 영향력: SNS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활동함으로써 대중들에게 영향을 미치고, 새로운 문화와 트렌드를 선도한다.

 

 

2. 2019년 인소 트렌드 총론

 

Sustainability

 

  • 1. 소모성 트렌드의 소멸: 2019년에는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보다는 오래가는 인소 트렌드가 주목받는다.
  • 2. 디지털 소외 현상: 디지턈 기술이 발전하면서 디지털 소외 현상도 함께 부각되고 있다.
  • 3. 윤리적 소비의 확산: 소비자들이 제품의 윤리성을 고려하는 트렌드가 증가하고 있다.
  • 4. 소소한 즐거움의 중요성: 소소한 순간들이 큰 즐거움을 선사하는 소소한 즐거움이 강조된다.

 

 

3. 소셜미디어와 인소의 상호작용

 

Engagement

 

  • 반응형 소셜미디어 컨텐츠: 소셜미디어 상의 인소 트랜드는 사용자들과 상호작용하며 반응을 유도하는 데 주목을 끌었다. 이를 반영한 반응형 소셜미디어 컨텐츠가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.
  • 챗봇인소의 대화형 경험 강화: 기업들은 소셜미디어 플랫폼에 챗봇을 도입하여 사용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. 이를 통해 인소의 상호작용이 더욱 증대되고 있다.
  • 퍼스널 브랜딩의 확산: 소셜미디어를 통해 자신을 브랜딩하는 개인들이 증가하는 추세이다. 인소 트렌드와 소셜미디어의 상호작용은 이러한 개인들이 자신만의 고유한 캐릭터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.

 

 

4. 인소의 영향력과 미래 전망

 

Influence

 

  • 1. 소셜 미디어 영향력: 소셜 미디어를 통해 인소가 전파되면서 정보의 확산과 소통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다.
  • 2.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의 부상: 대규모 아이돌보다 일상적이고 현실적인 마이크로 인플루언서가 더 많은 신뢰를 얻고 있다.
  • 3. 브랜드의 소비자 소통: 소비자들은 브랜드와의 소통을 통해 좀 더 진솔한 관계를 형성하고 있어 브랜드의 이미지 형성에 영향을 줄 수 있다.
  • 4. 인지심리학 및 콘텐츠 분석 기술의 발전: 인지심리학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 분석 기술을 통해 인소의 효과적 전파 및 확산이 가능해질 것으로 전망된다.